
유레카 SW교육과정 2기에 합격해서 후기를 남겨본다.
해당 교육은 LG유플러스가 운영하고 멀티캠퍼스에서 교육하는 KDT 과정이다.
우연히 학교 취업센터 홈페이지를 둘러보다가 발견했고, 좋아보여서 바로 지원했다.
유레카를 선택한 이유
- 백엔드 Only나 풀스택이 아닌 프론트엔드 트랙이 따로 존재한다는 점
- 싸피, KB It's Your Life와 같은 검증된 부트캠프를 운영중인 멀티캠퍼스가 위탁 기관이라는 점
- 타입스크립트를 활용한 리액트 프로젝트가 없어서 해보고 싶었다
- 코딩테스트, 대면 면접등의 확실한 선발 과정 등..
수료 혜택도 존재한다.
서류전형과 코딩테스트를 면제라는 채용 우대 혜택이 있다.
어디까지나 우대라는 점은 명심하기!

지원서 접수
지원서는 2문항이었고 글자수가 500자로 제한되어 있어서 작성하는 데 오래 걸리지는 않았다.
이전에 써둔 자기소개서와 동아리 지원서를 살짝 수정해서 약 1시간 정도..? 작성해서 마무리 했다.
마지막 학기 종강과 동시에 작성한 거라 시간이 없었기도 했다..🥺
최대한 내가 왜 이 교육을 들어야하는지 글에 의욕을 마구 담기 위해 노력했다.
그리고 SW 관련 경험을 적는 부분이 있는데 전공자인지 아닌지 여부를 보는 것 같았다.

SW적성진단(코딩테스트)
서류 통과 후에는 비전공자는 개발자역량검사, 전공자는 코딩테스트를 본다.
이 과정은 잡다라는 사이트에서 모두 운영되는데, 사이트 이용이 처음이었지만
메일로 이용법을 pdf로 전달받기 때문에 이해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는 않았다.
물론 당연히 시험 중 캠은 필수이고, 필기는 허용되어서 종이에 메모하면서 문제를 풀 수 있다.
시험 문제는 공개하지 못하지만 크게 2문제가 출제되고
각 문제 당 꼬리 문제처럼 5개가 있으며 점점 발전되며 어려워지는 형태이다.
또 문제를 해결하면 어떤식으로 풀었는지 설명을 작성하는 칸도 있었다.
총 4솔했던 것으로 기억하고, 설명란 글자수는 전부 채워서 제출했다.

대면 면접
면접은 대면으로 진행되며, 관련된 모든 내용은 대외비이기 때문에 공개하지 않겠다!
관계자님께서 명함은 챙겨가도 된다고 하셨고 맛있는 간식 박스도 받았다. 맛있었다..😘

최종 합격

합격 발표 당일 핸드폰을 하던 도중 문자를 받았다!
처음 지원해본 부캠이 바로 붙어버려서 얼떨결하긴 하다..
이제부터 9시까지 선릉 교육장에 가기 위해 규칙적인 생활을 하고 운동도 열심히 해야겠다.
앞으로 7개월동안 유레카를 통해 나의 부족한 부분들을 보완하고 취업 준비도 병행할 생각이다.
특히 혼자가 아니라 교육 듣는 학생들과 같이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이 있다는게 참 좋은 것 같다..!
힘들겠지만 재밌을거야... 아자아자 화이팅😎

해당 교육이 생긴지 1년도 되지 않아 후기가 많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지원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Activities > LG U+ URECA' 카테고리의 다른 글
[URECA] 자기소개 페이지 만들기 과제 회고 (0) | 2025.01.26 |
---|---|
[URECA] 정적 사이트를 Github Pages로 1분만에 배포해보자 (4) | 2025.01.22 |